FAQ
기본적으로 고객 ~ 이루미간 당사자간의 합의가 원칙입니다.
다만 양측 충분한 합의를 시도하였으나 합의점을 찾지 못하는 경우,
고객센터에 분쟁 해결 요청을 의뢰하여 당사 내부적으로 내용 검토 및 중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당사에 분쟁사항 중재를 의뢰하는 경우,
당사에서 결정한 분쟁 처리 결과에 반드시 따라야 하며, 중재 결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다음은 분쟁조정이 불가하거나, 사전에 인지하고 있어야 하는 사항이오니, 하기 내용을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다음과 같은 사항은 고객센터에 분쟁사항을 중재하여 처리할 수 없습니다.
① 이지태스크 플랫폼 이외의 환경에서 소통 및 거래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② 요청자의 주장을 증빙할 수 있는 수단이 없는 경우
③ 고객~이루미 당사자가 아닌 제3자가 개입하여 분쟁조정을 요청하는 경우
④ 사기, 횡령 등 사법기관 의뢰가 필요한 분쟁건의 경우
대표적인 분쟁 사례
① 작업시간(정산반영시간)과 관련하여 고객 ~ 이루미간 의견충돌이 발생한 경우
② 작업 결과물 퀄리티 또는 레퍼런스 충족여부와 관련하여 의견대립이 발생하는 경우
③ 그 밖에 업무의뢰 진행에 있어 분쟁이 발생한 건
기타 유의사항
① 당사에서는 분쟁과 관련한 소통이력(채팅, 통화 등), 작업 결과물 등 증빙자료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② 당사 패널티 기준에 명확히 부합되는 분쟁건의 경우, 당사 패널티 규정을 최우선적으로 적용합니다.
예약된 업무에 대해 지각 및 노쇼가 발생하면 페널티가 부과됩니다.
지각: 고객 또는 이루미와의 사전 커뮤니케이션 없이 매칭된 업무 시작 시간으로부터 15분 이내에 지연 입장할 경우
노쇼: 고객 또는 이루미와의 사전 커뮤니케이션 없이 매칭된 업무 시작 후 15분 이후가 지나도 입장하거나, 나타나지 않은 경우
· 고객이 이루미와의 사전 커뮤니케이션 없이 지각 시, 대기 시간 최대 15분까지 이루미의 업무 시간으로 반영됩니다.
· 고객이 이루미와의 사전 커뮤니케이션 없이 노쇼할 시, 대기 시간 15분이 업무 시간으로 반영되며, 매칭 요청에 사용된 이용권 중 30%(최대 60분까지)가 차감됩니다.
* 업무 종료 후 결과물을 업로드 하지 않은 경우, 이루미의 노쇼와 동일하게 처리됩니다.
* 결과물 퀄리티 또는 업무 소통에 문제가 있는 경우 이지태스크 내부 검토 후 페널티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 이루미의 업무 실제 진행 시간 허위 등록/기재 상황이 발생할 경우 이지태스크 내부 검토 후 페널티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 지속적인 결과물 미흡, 소통의 어려움 등이 발생할 경우 영구 페널티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 지속적으로 시간대가 겹치는 업무 수락, 결과물에 대한 고객의 불만족 및 요청사항 미비가 확인될 경우 영구 페널티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상황 | 이루미 | 고객 |
업무 시작 전 15분 ~ 업무 시작 시간 사이 취소 | 업무 매칭 제한(30일) | 이용권 5,500P 차감 |
업무 시작 후 지각* (*별도 사전 상호 소통 없이 시작 시간으로부터 15분 이내에 지연 입장할 경우) | 고객과 상호 시간 조절 후 업무 진행 취소시 매칭제한 (30일) | 이루미와 상호 시간 조절 후 업무 진행 (취소 시 이용권 5,500P 차감) |
업무 시작 후 취소 또는 노쇼* (*시작 시간으로부터 15분이 지나도 나타나지 않을 경우 / 업무 종료 후 결과물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 업무 매칭 제한(90일) | 이루미 대기 시간 15분으로 업무 완료 처리 및 해당 매칭에 사용된 이용권 30% 차감 (최대 16,500P까지 차감) |
이지태스크에서의 작업은 기본적으로 얼굴을 공개하지 않고, 업무 화면만 공유하여 진행합니다.
10분 단위의 업무부터 정기적인 업무까지 다양하게 가능합니다.
업무 특성에 따라 필요한 시간이 달라지며 소요시간 견적이 필요하시다면
이지태스크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Zoom(줌) 화면 공유에는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1. 현재 실행 중인 전체 화면을 표시하는 전체 창 공유
2. 특정 창만 표시 가능한 개별 공유
업무에 따라 적절한 공유방법을 이용하시면 되며,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게 주의 부탁드립니다.
Zoom(줌) 화면공유를 사용하면 실시간으로 업무 진행 상황 확인 및 피드백이 가능합니다.
업무 중 고객님의 비밀번호 입력 등이 필요할 때는, 고객님께서 이루미님에게 원격 제어를 요청하셔서 직접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개명 후 실명확인 오류 발생 시
직접 NICE 고객센터(1600-1522) 문의하여 개명 후의 이름이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 해 주세요.
- 정상적으로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NICE 측에서 직접 조치
- 상기 기재된 내용으로 조치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본인인증이 불가하다면 고객센터로 문의바랍니다.
원격근무 시 자료를 제공받아 활용 및 수정하는 데이터들은 의뢰자의 사유재산이므로,
의뢰자의 허가 없이 근무 외에 수정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또한 근무 완료 후 데이터는 모두 의뢰자에게 반환되어야 하며,
고객의 확인 후 삭제를 원칙으로 합니다.
-업무 데이터 보관 및 사용 시 법적인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의뢰 중 업무상 필요한 경우를
제외한 스크린샷, 카메라 촬영 및 구두상 대화 기록을 포함한 모든 기록을 금지하며,
업무 상 필요하여 작업한 경우에도 의뢰 완료 후 모두 삭제를 원칙으로 합니다.
단, 정기업무 매칭이나 연속업무가 예정되어 있을 경우 고객의 동의하에 보유 가능합니다.
[비밀정보의 범위] 의뢰자가 보유한 문서, 도면, 그 밖의 서류 및 전자적,
광학적으로 기록된 기술상, 영업상, 기타 업무상의 정보 및 대화를 포함합니다.
[비밀유지의무] 의뢰자와 이루미는 업무 수행과정에서 지득한 상대방의 비밀정보를
상대방의 사전동의 없이 본래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해서는 안되며, 비밀유지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상대방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을 해야합니다.
[비밀정보의 반환 또는 폐기] 의뢰자와 이루미는 본 계약이 종료, 중지, 중단되었을 때 또는
업무 수행 시 청구가 있는 경우 30일 이내에 비밀정보의 원본, 사본 및 비밀정보를 이용하여
생성한 서면, 자료, 데이터 등을 상대방에게 반환하거나 상대방의 동의를 얻어 폐기, 삭제해야한다.
비밀정보 반환의무자가 전항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하는 경우 정보제공자는 대금 지급 등 원 계약의
이행/본 업무의 수행과 관련된 의무의 이행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 회원가입 시 동의하신 내용에 따라 비밀유지 의무는 적용되며, 이루미 활동이 종료, 중단 된 때로부터 3년간 효력을 유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