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루미 인터뷰
“직접 외주 작업할 때 신경 써야 했던 여러 과정이 없어져서 참 편해요!”
인터뷰 미리보기 👀
“작업 비용에 대해 복잡한 과정없이 확실하고 안전하게 지급 받아서 좋아요.”
“자신이 가지고 있는 기술과 역량으로 다양한 일을 받아보며 경험을 쌓을 수 있어요!”
선희님,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선희입니다! 현재 대학교 4학년으로만화애니메이션학과와 소프트웨어학과 복수 전공중에 있습니다!
선희님은 현재 일을 하고 계신 일이 있거나, 이전에 업무 경험이 있으신가요?
현재는 일을 하고 있지 않아요. 이전에는 만화과를 목표로 하는 입시학원의 주임 강사로 2년 6개월 가량 일한 경험과 웹툰 회사의 콘티 작가로서 일한 경력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일러스트 외주 등을 맡은 경험이 있어요.
이지태스크는 어떻게 알게 되셨고, 이루미로 활동하게 된 계기가 있나요?
외주의 경우 과정이 복잡하고, 출근도 해야 하고 클라이언트와 직접적인 가격 소통, 작업 중 발생하는 갈등도 있어 신경 써야할 부분이 많아요. 자연스레 가볍게 할 부업에 관심이 많아졌고 그러던 도중 인터넷을 통해 이지태스크를 알게 되었습니다. 고객과 이루미를 자동 매칭 해준다는 점에서 큰 흥미를 느끼고 지원하게 되었어요!
이지태스크에서 어떤 업무를 하고 계시나요?
주로 ‘클립스튜디오’라는 업무 툴을 사용해 만화 편집, 이미지 편집, 디자인 관련과 3D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들으시기에 생소한 프로그램이라 너무 전문적인 업무가 아닌가 싶을수도 있지만 업무 툴이 다를 뿐 단순한 편집업무가 가장 많았어요.
이루미로 일하면서 느낀 소감을 말씀해주세요.
우선, 일하기 편하다! 라고 느꼈던 것 같아요. 활동할 시에 이루미 활동 방침, 응대 방법 등 매뉴얼이 아주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신뢰가 쌓이는 느낌이랄까요? 또 무엇보다 작업에 대해 확실하게 지급을 받을 수 있다는 점, 따로 고객 복잡한 과정을 거칠 필요 없이 안심하고 지급받을 수 있으니 좋았습니다!
이지태스크에서 진행하셨던 업무 중,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나 인상적이었던 고객이 있을까요?
만화 편집 작업이었는데요, 디자인 만화 프로그램이 필요한 작업이었어요. 클립스튜디오라고 만화, 일러스트 등을 작업하는 툴인데요, 그 프로그램으로 작업한 것이 기억에 남네요! 고객님께서 무척 친절하시게 작업 내내 소통해주셔서 무엇보다 편안했고, 이후에도 계속 일을 맡겨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타사 서비스와 다른 이지태스크만의 특별한 점이 있을까요?
일단, 자신의 자투리 시간을 적극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메리트인 것 같아요. 또한 자신이 가지고 있는 기술과 역량으로 할 수 있는 선에서 다양한 일을 받아보며 경험을 쌓기에 좋다고 생각합니다. 타 서비스의 경우 진상 고객을 만났을 때 아무런 도움을 받지 못한 체 혼자 떠안아야 했지만 이지태스크에서는 보호받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어요. 그리고 금액을 제가 직접 정해야 하다 보니 몇 푼 차이로 업무가 오고, 안 오고 하느라 얼마를 받아야할 지 고뇌에 빠지지만 이지태스크는 고정된 금액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어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받을 수 있어요.
이루미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이고, 어떤 분들이 이루미로 일하기를 추천하나요?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고 싶으신 분, 기술과 시간은 있는데 어떻게 어디서 일을 하면 좋을지 망설이시는 분들께 적극 추천합니다! 또 실무에 나가기 전 경험을 쌓아보기에도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돼요.
이루미로서 일할 때 꿀TIP이 있다면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고객과 이루미에 앞서 사람 대 사람이기 때문에 우선 시작할 때와 끝날 때 보통 만나봬서 반갑다는 말을 자주 쓰는데요. 첫인상과 끝마무리가 아무래도 기억에 남는지라 친절한 인사로 고객님께 좋은 인상을 남기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또, 작업 중간중간 헷갈리는 규격, 사이즈, 출력 방식, 작업물 관리 등은 그때마다 바로 고객님과 상의하고 재차 확인하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 그래야 서로 착오가 없고 일도 편해지거든요!
선희님이 생각하는 이지태스크를 한 문장으로 표현한다면요?
이지태스크는 ‘일을 관리하고 도와주시는 나만의 매니저님♥’ 같은 느낌!
혹은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인연의 실’이라고 생각해요.
고객과의 인연이 계속 뻗어나가는 것은 저 혼자서는 할 수 없는 일인데 이지태스크가 이런 매개체 역할을 해주고 있어요!
마지막으로, 망설이는 예비 이루미분들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
여러분 환영합니다! 망설이지 마시고 일단 시작해보세요!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있죠? 한 발짝 내딛는 첫 도약을 응원합니다.
일단 무언가 시작해보면 분명 좋은 인연과 경험이 따라오리라 믿습니다.
_
타이핑, 자료 조사, 문서 편집, 디자인 툴 활용 등 자신 있는 사무 업무 하나만 있으면 시작하는 이루미! 지금 이루미로 등록하고 가장 빠르고 쉽게 재택 프리랜서를 시작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