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2023년 10월 05일~)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이지태스크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본 약관을 읽고 동의하신 후 회원가입을 신청하실 수 있으며, 이지태스크는 이에 대한 승낙을 통해 회원 가입 절차를 완료하고 여러분께 이지태스크 서비스 이용 계정(이하 ‘계정’)을 부여합니다. 계정이란 회원이 이지태스크 서비스에 로그인한 이후 이용하는 각종 서비스 이용 이력을 회원별로 관리하기 위해 설정한 회원 식별 단위를 말합니다.

1 (목적)
본 약관은 (주)이지태스크(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이지태스크”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기관 및 개인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이루미의 사무지원 서비스를 제공받기 원하는 고객의 구인 신청을 받아 이루미와 연결해주는 중개서비스를 의미하며, 이와 관련된 각종 부가 서비스를 포함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원가입을 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개인, 개인사업자, 법인, 공공기관 등을 의미합니다.

(3) “고객”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이루미를 구인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4) “이루미”라 함은 고객으로부터 서비스 제공 요청을 승낙하여 고객의 관리하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5) "업무요청서"라 함은 고객이 이루미에게 업무 의뢰를 하기 위해 작성하는 요청서를 의미합니다.

(6) "매칭"이라 함은 이루미가 회사의 웹사이트에서 고객이 요청한 서비스 내용을 확인 후 해당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승낙하여 고객과 이루미 간에 서비스 이용계약이 체결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7) "정기매칭"이라 함은 고객이 이루미와 정기적으로 진행할 정기성 업무를 매칭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8) "프로젝트"이라 함은 고객의 업무에서 사무지원 이상의 업무를 의미합니다.

(9) "포인트"이라 함은 고객이 이루미를 구인하기 위해 필요한 서비스 이용요금을 의미합니다.

(10) "정기구독권"이라 함은 회원이 지정한 금액을 최초 신용카드 등의 카드정보를 입력 후 이후 월 단위로 요금이 결제될 때마다 별도의 인증과정 없이 자동으로 결제되는 것을 말합니다.

(11) "카드결제"라 함은 신용카드 등의 카드정보를 입력하여 요금을 결제하는 것을 말합니다.

(12) "무통장 입금"이라 현금을 사용하여 오프라인으로 지정된 은행 계좌에 입금하는 결제 방식을 의미합니다.

(13) "쿠폰"이라 함은 회사가 "매칭"을 위해 프로모션 용도로 회원에게 제공하는 것으로서, 정해진 조건에 따라 서비스를 무료로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이용권"을 말합니다.

(14) "예약취소"라 함은 매칭된 업무 진행 전 예약을 철회하는 것을 말합니다.

(15) "노쇼"라 함은 매칭된 업무 시작시간 15분 후 업무 진행이 불가한 경우를 말합니다.

(16) "취소 수수료"라 함은 사무지원 서비스를 예약한 후 철회한 경우에 부과되는 위약금을 말합니다.

(17). ‘기업 계정 협업 툴’ 이라 함은 기업 내부 업무 분배 및 이루미 매칭을 위한 이지태스크 소프트웨어를 말합니다.

(19). ‘기업 회원’이라 함은 사업자등록증번호로 가입한 회원을 말합니다.

(20). ‘서비스 이용요금’이라 함은 회사가 책정한 금액으로서, 고객이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지급하는 금원을 말합니다.

(21). ‘정산금’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요금으로부터 회사의 수수료를 차감한 나머지 금액으로서, 이루미가 지급받는 실금액을 말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이에 정하지 아니한 것은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3 (약관의 효력과 개정)

1.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이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에 접속하여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회원 가입 신청을 하여 회사가 이를 승인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합니다.

2.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 홈페이지 또는 앱 화면에 게재하거나 기타 방법(문자메시지, 전자메일, 메신저, 로그인 시 동의창 등)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클라우드 컴퓨팅 발전 및 이용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웹사이트 내 수정 약관의 게시 등 합리적인 방법을 통해 약관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약관 수정 사항의 효력이 발생하기 최소 7일 전에 효력 발생일과 자세한 내용을 명시하여 회사 서비스 웹사이트를 통해 이를 공지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 규정 변경 시에는 적용일자 30일 전에 위 방법으로 공지하고 제5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5.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7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6. 변경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이 불가할 수 있으며,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개정 약관 적용 전일까지 회사 또는 회원은 서비스를 탈퇴 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해지 사유, 해지일, 환급 비용을 통지합니다.

7. 회원이 책임질 수 없는 사정(개정 약관에 관한 공지 기간 동안 서비스에 접속하지 않았다는 사정은 ‘책임질 수 없는 사정’에 해당하지 않는 것으로 합니다.)으로 전항의 회원 탈퇴 조치를 취하지 못한 경우, 그러한 사정을 입증하여 ‘책임질 수 없는 사정’이 소멸한 즉시 회원 탈퇴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

1.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준거법, 규정, 상관습 및 서비스 웹사이트 내 개별서비스 운영정책(해당 시)에 따릅니다. 명확성을 위해 부연하면, 회사는 필요한 경우 각각의 특정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운영정책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개별서비스에 적용될 사항을 정하여 개별 약관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개별 약관의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 별도로 정한 바가 없다면 개별 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

3. 개별 약관에 규정이 없는 경우 본 약관에 따릅니다.

4. 본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 법령 또는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5 (회원에 대한 통지)

1. 특정 회원에 대해 통지가 필요할 경우,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전화번호, SMS, 카카오톡 또는 이메일, 앱 내 쪽지, 푸쉬알람 등을 통해 회원에게 직접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 내 공지사항에 7일 이상 공지글을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을 제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전 항의 방식으로 통지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연락처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한 경우 등 이지태스크가 상기와 같이 정상적으로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이지태스크의 과실 없이 통지된 내용을 확인하지 못하거나 확인하지 않음으로써 회원에게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서비스 이용 계약의 체결)

1.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서비스이용신청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이용신청 방법에 따라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서비스이용신청자”는 이용 신청 시 회사에서 요구하는 제반 정보(전자우편주소, 이름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이용신청자”에게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인증절차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이용신청자”는 해당 인증을 수행하는 등 절차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가. 비실명 또는 타인의 동의 없이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 나.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이용신청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 다.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 라. 법령, 공공의 안녕질서 및 미풍양속을 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마.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바. “서비스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사. 회사의 다른 서비스 이용 요금을 체납하고 있는 경우

- 아. 과거 서비스 이용 요금의 연체 혹은 불량 사용 이력이 있는 경우

- 자.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 이용 자격을 갖추지 못한 경우

- 차. 만 19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 카.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은 국가에서 비정상적이거나 우회적인 방법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 타. 이용약관 위반으로 회원 자격을 박탈당하고 재가입하는 경우

- 파. 그 밖에 위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승낙이 상당히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5. 회사는 다음의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가. 천재지변으로 인한 설비의 장애 상태가 발생한 경우

- 나.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회사의 전체 서비스 품질 유지에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업무상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 라. 회사의 운영상, 사업상 위해 요소 또는 위해 우려가 있는 경우

- 마. 그 밖에 위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회사의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6. 이용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서비스이용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7 (회원 계정(ID) 및 비밀번호)

1.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계정(ID)을 부여합니다.

2.회사는 계정정보를 통하여 당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가능 여부 등을 판단하는 등 제반 회원 관리업무를 수행할 권한이 있으며, 다음과 같은 이유로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변경을 요구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아이디가 회원의 이메일, 전화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3) 보안 및 아이디 정책,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등의 목적으로 변경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4)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회원은 자신의 계정정보를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 의무를 다하여 관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본인의 계정정보를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으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이 원하는 경우에는 보안상의 이유 등으로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5.회원은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6.회원은 계정 정보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회원이 이를 인지하고서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피해에 대해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7.회원은 매 접속 종료 시 확실히 로그아웃을 하여야 합니다.

8 (회원 정보의 제공 및 변경)

1.회원은 본 약관에 의하여 회사에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진실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허위정보를 제공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사용함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2.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계정(ID) 등은 수정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새로운 계정(ID)으로 재가입해야 하며, 회원탈퇴한 계정(ID)은 재가입이 제한됩니다.
3.회원은 회사에 제공한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지체 없이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스스로 수정이 불가능한 경우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4.회원이 회원정보의 변경사항을 제2항에 의하여 수정하지 아니하거나 제3항에 의하여 회사에 알리지 아니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수정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9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1.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계정정보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가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2.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신용정보의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관련 법령, 본 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합니다.

3.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타인의 모든 개인정보, 비밀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회사는 플랫폼 내 서비스를 확장ᆞ추가하는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 및 데이터를 이전할 수 있고, 이전한 개인정보 및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외의 링크된 서비스에 대해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10 (서비스 내용)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가. 웹사이트 : 회원이 이용하는 “웹”에 대한 실행, 관리 및 회원이 개인 프로필을 관리할 수 있는 온라인 상의 별도 페이지
- 나. “앱” : 회사의 정책에 따라 기본제공 또는 회원의 선택에 따라 무료 및 유료 결제의 방식으로 구매하여 이용하는 서비스

2. 회사는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앱을 통하여 고객의 업무요청서를 접수하고 이루미를 매칭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사와 회원 사이에 체결됩니다.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고객의 "업무요청서" 작성 및 접수

2) "업무요청서"에 최적화된 이루미에게 매칭 제의 메세지(카카오톡) 전송

3) 이루미의 업무 요청 수락 확인

4) "업무요청서"에 따라 이루미가 업무 수행 및 완료하였음을 확인

5) 서비스 요금 정산(업무에 대한 요금, 프로모션을 통한 혜택, 선 지급 비용 등) 확인

6) 업무 이력 확인

7) 상기 서비스 외에 서비스 항목은 추가될 수 있으며, 추가된 서비스에 대해서도 본 이용약관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1 (서비스 제공)

1. 서비스 제공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 정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그 정지의 사유와 기간을 앱 초기화면이나 서비스 공지사항 등에 공지합니다. 다만,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1) 시스템 정기점검, 서버의 증설 및 교체, 네트워크의 불안정 등의 시스템 운영상 필요한 경우

2)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폭주, 기간통신사업자의 설비 보수 또는 점검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3)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한 경우

3. 회사는 웹사이트와 앱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며, 회원은 앱을 설치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료서비스의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급하여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앱 또는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하는 서비스의 경우에는 모바일 기기 또는 이동통신사의 특성에 맞도록 제공됩니다. 모바일 기기 또는 번호 변경 또는 해외 로밍의 경우에는 콘텐츠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앱 또는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하는 서비스의 경우에는 백그라운드 작업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모바일 기기 또는 이동통신사의 특성에 맞도록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이용계약이 완료된 회원에게 그 즉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의 경우 회사의 필요에 따라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때 이 약관에 정하고 있는 서비스를 포함하여 기타 부가적인 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의 등급을 구분하고 이용횟수, 제공 서비스의 범위 등을 세분화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12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 회사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이나 사업 정책적인 판단하에 상기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제공 일자 7일 전부터 회사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합니다. 단, 회사가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없는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 위 공지 기간을 단축하거나 변경 이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 내용 변경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에 탈퇴 의사를 고지함으로써 회사에서 탈퇴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영업양도∙분할∙합병 등에 따른 영업의 폐지, 콘텐츠 제공의 계약만료, 당해 서비스의 현저한 수익 악화 등 경영상의 중대한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지속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중단일자 30일 이전까지 중단일자 및 사유를 앱 초기화면 또는 그 연결화면, 회사 홈페이지 등 기타 서비스 제공 화면을 통해 공지하고 제5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고장, 통신두절,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 공지를 합니다. 다만, 회사가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제공 중단의 경우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할 수 있습니다. 상기 사유에 따른 서비스 중단과 관련하여 회사는 중대한 과실이 있지 않는 한, 회원에 대한 손해배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폭동, 테러, 해킹, DDOS 등 불가항력적 사유로 회사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즉시 이러한 사실을 공지하되, 만일 정보통신설비의 작동 불능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이러한 사정이 해소된 이후 즉시 공지합니다.

3. 회사는 사업적 판단에 따라 이지태스크의 중단을 결정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서비스의 일시 정지나 중단의 경우 회사는 이를 회원에게 사전에 공지하여 회원의 불이익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13 (서비스 이용의 취소)

1. 회원 업무요청을 하기 전에 서비스의 조건을 확인 후 예약하여야 합니다. 서비스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예약함으로 인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2. 업무 요청은 이지태스크 홈페이지(www.easytask.co.kr)나 모바일앱을 통해 가능하며, 매칭에는 최소 30분 이상이 소요되므로, 회원은 위와 같은 소요시간을 사전에 감안하여 매칭을 요청해야 합니다.

3. 이용권의 비용은 수행 시간 등의 일정 기준을 고려하여 이지태스크에서 정한 비용 정책에 따라 책정됩니다.

4. 회원은 매칭 시 이용권을 확인하고 결제할 수 있습니다.

5. 이용권의 구입은 회사와 회원 간의 계약에 의해 이루어지며,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일정 금액을 받고, 수수료를 제외한 업무비용을 이루미에게 지급합니다.

6. 회사는 회원을 대상으로 각종 할인쿠폰, 적립금 등을 제공하여 서비스 요금을 할인할 수 있습니다.

7. 서비스가 진행된 경우 부과된 예약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8. 시스템 오류 등 회원의 귀책 사유 없이 정상적인 서비스의 이행이 불가능한 상황이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권 및 취소 수수료의 전부 또는 일부를 환불할 수 있습니다.

9. 매칭 이후 이루미의 매칭 취소 요청에 따른 고객의 손해에 대해 회사에서는 별도 보상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는 새로운 매칭을 진행하여 고객의 업무 요청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10. 고객이 요청하는 업무를 수락하는 이루미가 없어 서비스가 지연되거나 수행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이용권을 환불하고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의 지연 및 수행 불가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1. 매칭 후 이루미가 취소 없이 업무를 수행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업무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새로운 매칭을 진행하여 고객의 업무 요청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단, 이러한 노력에도 업무 수행이 불가능한 경우 환불하여 회원의 금전상의 손해가 없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12. 이루미의 업무수행에 대한 불만족이 있는 경우, 고객은 해당 사유를 밝혀 이루미를 신고하거나 회사에 대해 새로운 이루미와의 매칭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이루미의 업무수행이 이루어진 후에는 고객은 회사에 대해 환불 또는 배상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13. 환불이 필요한 경우, 회사는 지불한 결제수단과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현금 등 다른 수단으로 환불할 수 있습니다. 현금 환불 시, 고객의 지급수단 오기재 등 귀책사유로 인하여 지급이 불가한 경우, 회사는 지급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고객이 현금 등의 수단으로 지급되는 환불금을 5년 동안 찾아가지 않은 경우 회원의 채권은 5년 내 소멸될 수 있습니다.

14. 회원이 예약 시 입력한 정보가 부정확한 경우, 이루미와 이미 매칭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고객이 예약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단, 이루미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기타 회원의 귀책으로 인하여 서비스 진행이 어려운 경우 환불은 진행되지 않습니다.

15. 매칭 변경은 원칙적으로 불가하며, 필요 시에는 매칭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매칭 취소 시점에 따라 취소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다.

16. 서비스 수수료 및 취소 수수료에 대한 변경은 적용일로부터 최소한 7일 이전에 공지 후 적용합니다.

17. 회원은 반드시 해지 또는 탈퇴 전 환불신청을 해야 합니다. 회원이 환불신청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탈퇴를 한 이후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환불 기타 손해배상을 할 의무가 없습니다.

18. 회사는 회원간 서비스 매칭에 따른 업무 수행 과정 및 결과물에 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에 관하여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19. 회원은 아래 각 호의 경우 서비스 이용 제한 등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① 완료된 매칭을 회원이 일정 횟수 이상 취소할 경우

② 회원의 불법 또는 부당한 행위에 대하여 고객센터 등으로의 신고가 접수되거나 확인된 경우

③ 회원의 행위로 인하여 회사의 원활한 운영에 방해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④ 기타 위 각 호에 준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14 (서비스의 이용요금)

1. 서비스 이용요금은 업무시간, 전문성, 반복성 등의 기준을 고려하여 회사가 정하는 기준에 따라 책정되며, 회원은 이지태스크에 회원가입을 함으로써 이러한 이용요금에 따를 것을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회사는 최저임금인상, 시장 상황, 물가인상 기타 경제적 요인 등을 고려하여 서비스 요금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변경된 사항에 대하여는 그 적용 전에 회원에게 본 이용약관 제5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사전 고지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안전하고 편리한 결제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무통장입금, 자동결제 및 카드결제를 제공합니다.

4. 고객은 서비스에 대한 결제 시 정당하고, 적법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회사는 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고객 결제수단의 적법성 등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서비스 이용중지를 할 수 있습니다.

5. 서비스 결제 시점에 고객의 신용카드의 유효성, 한도 등의 문제로 결제 실패가 발생한 경우에는 다른 지불수단을 사용하여 서비스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6. 매칭이 완료된 경우업무 요청 이전에 고객의 결제가 이루어져야 서비스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7. 정기예약 시 예약 회차의 2일 전 (48시간) 자동결제가 실패한 경우 결제가 1일 전(24시간) 다시 시도되며, 결제가 진행되지 않을 시 자동 취소됩니다.

8. 결제 시점에 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결제 실패가 된 경우에는 시스템 정상화가 된 시점에 결제가 재 진행됩니다.

9. 회사는 제13조에 따라 고객이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이를 처리하기 위한 목적으로 고객에게 별도의 개인정보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0. 고객의 예약정보가 기재된 업무 요청서에 온라인 사무업무 요금이 포함되어 이루미에게 제공되며, 이루미는 해당 정보를 보고 사무지원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여부를 개별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11. 이루미는 사무지원 서비스 요금을 지급받을 은행 계좌 번호를 정확히 등록하여야 하며, 부정확한 정보 등록으로 인해 발생하는 이루미의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사가 부담하지 않습니다.

12. 회사는 이루미의 서비스 업무 완료 사실이 확인되면 고객으로부터 지급받은 서비스 이용요금에서 회사의 수수료를 공제한 나머지 금액(이하 ‘정산금’)을 전 항에 따라 이루미가 등록한 은행 계좌로 지급합니다.

13. 고객이 회사가 제공한 할인쿠폰 등을 사용하는 경우 해당 금액은 회사가 고객으로부터 수령하는 수수료에서 차감되며, 이루미에게 지급되는 정산금은 쿠폰을 사용하지 않을 때와 동일합니다.

14. 서비스 요금의 정산 시기는 해당 업무 완료의 확인 시기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원칙적으로는 업무 완료 확인이 된 때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정산이 이루어지나, 업무 완료의 확인이 되지 않은 경우 정산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매칭 완료된 서비스 이용 계약상 정해진 업무시간을 미충족한 것이 명백하게 확인되고 고객의 환불 요청이 있는 경우 미충족된 시간 및 업무 범위에 비례하여 이루미에게 지급되는 정산 금으로부터 전부 또는 일부 차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5. 회사는 과오납금이 발생하는 경우 과오납금을 회원에게 환급합니다. 다만, 과오납금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회원의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에는 그 환급에 소요되는 실제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과오납금의 환급을 처리하기 위해 회원에게서 제공받은 정보를 통해 회원에게 연락할 수 있으며, 필요한 정보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6. 서비스 요금 지급 정산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은 <운영 가이드>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15(청약 철회 등)

1. 회사와 서비스 이용권 등 유료서비스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구매계약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매칭이 시작된 이후에는 청약철회가 불가능합니다.

2.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령에서 규정하는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서비스의 경우 청약철회권이 제한됩니다. 단, 관련 법령에서 회사에게 청약철회권의 제한을 위한 조치를 취할 것을 요구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조치를 취합니다.

3. 회원이 청약철회를 할 경우 회사는 오픈회원의 이용권 구매내역을 확인합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의 정당한 철회 사유를 확인하기 위해 회원에게서 제공받은 정보를 통해 회원에게 연락하여 추가적인 증빙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16 (서비스 알림 제공)

회사는 고객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메일”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채팅알림 등”의 서비스를 통해서 알림을 제공합니다.

17 (서비스 자료유출, 기밀누설 등의 배상)

1. 고객과 이루미 간 업무 과정에서 발생하는 기밀자료, 개인자료 등의 외부 유출 문제와 관련해서는 고객과 이루미 간 체결된 비밀유지계약의 내용에 따르며, “회사”는 이에 관한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이루미는 홈페이지에 고지된 비밀유지계약에 따른 의무를 다해야 하며 고객은 기밀의 누설을 막기 위한 파일 삭제 요청, 비밀의 범위 확인 등의 작업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해당 의무의 미이행과 관련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회사는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필요 시 고객은 이루미와 별도의 비밀유지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18 (서비스 쿠폰, 포인트 및 프로모션)

1. 회사는 프로모션 또는 회원의 활동 내역에 따라 회원에게 소정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혜택 제공의 조건 및 상세 내용은 회사를 통해 별도로 공지합니다.

2. 전 항에서 정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회원이 본인의 정보를 잘못 입력하는 등 회원의 귀책 사유로 지급이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해당 지급 안내를 한 날로부터 30일 동안만 지급이 유효하며, 30일 경과 시에는 지급되지 않습니다.

3. 다음 각호의 경우 혜택이 지급되지 않으며, 기지급 된 혜택이 다음 각호의 사유로 지급된 것이 확인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기지급 된 내역의 반환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본 이용약관에 위반하는 행위로 혜택을 부여받은 경우

2) 회원이 회사에 위해가 되는 방법으로 회사를 이용하거나 이지태스크에 손해를 발생시킬 염려가 있는 행위로 혜택을 부여받은 경우

3) 회원이 회사가 별도로 공지하는 혜택의 지급 조건을 충족하지 않거나 위반하는 방식으로 부여받은 경우

4) 기타 상기의 혜택을 지급받기 위해 회사를 기망하는 등 부정한 방식으로 회사를 이용한 경우

4. 쿠폰에 관련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은 쿠폰을 명시된 사용 기간 내에서만 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회사에서 탈퇴하거나 이용계약이 해지되면 미사용 쿠폰은 삭제되고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삭제된 쿠폰은 회원이 재가입을 하더라도 복구되지 않습니다.

3) 회원은 쿠폰을 타인에게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대여, 양도, 매매 등을 해서는 안 됩니다.

4) 회원이 부당 또는 부정하게 쿠폰을 취득한 경우 해당 쿠폰을 사용할 수 없으며, 회사는 이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의 귀책이 아닌 사유로 환불이 발생하는 경우 이미 사용한 쿠폰은 새로운 쿠폰 혹은 포인트로 재발급됩니다.

5. 포인트에 관련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포인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회원 가입을 통해 반드시 회원의 지위를 취득해야 합니다. 회원의 고객 정보가 등록되어 있지 않은 경우 포인트 사용이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2) 포인트를 보유한 회원은 당사가 정한 소정 절차에 따라 이지태스크의 매니저가 제공하는 사무지원 서비스 이용요금 결제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포인트의 1회 및 연간 적립 한도는 이지태스크 웹사이트 등을 통하여 안내하여 드린 방법에 따릅니다.

4) 포인트는 최초 적립하는 시점부터 누적 적립됩니다.

5) 1포인트는 1원과 동일한 가치를 가집니다. 회원이 포인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잔여 사용 가능 포인트가 최소 100포인트 이상이어야 하며, 이 조건을 충족할 경우 100포인트 단위로 현금 대신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6) 적립된 포인트 사용 순서는 회원이 보유 중인 포인트에서 소멸 일자가 빠른 포인트부터 우선적으로 차감됩니다.

7) 포인트는 회원에게 귀속된 금전적 권리이므로 이를 제3자에게 양도 또는 담보로 제공하거나 채무에 대한 변제로 충당할 수 없습니다.

8) 포인트 적립 및 소멸은 이지태스크 웹사이트 및 이지태스크 고객센터에서 조회 가능합니다.

9) 충전한 포인트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오류 발생 시점부터 30일 이내에 당사에 정정 신청을 하여야 하며 당사는 회원의 정정 요청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유효한 영수증 등의 자료를 제시하거나 해당 제휴사로부터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10) 당사는 제휴사를 이용한 회원에게 발행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고지된 포인트라 할지라도 제휴사와 당사 간의 정산 과정에서 미결제 금액이 발생하거나 제휴사의 지급 불능 상태가 발생하였을 경우 기 부여된 포인트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11) 포인트 교환권 등 회원의 구매로 충전된 포인트의 경우 최초 유효기간은 1년(365일)입니다. 유효기간 연장은 구매 조건에 따릅니다.

12) 당사나 제휴사가 이벤트 등의 마케팅 활동으로 회원에게 추가로 제공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당사나 제휴사의 정책에 따라 별도로 책정될 수 있으며 이는 별도로 공지합니다.

13) 포인트는 최초 적립된 시점부터 해당 월 말일에 먼저 적립된 포인트부터 월 단위로 자동 소멸됩니다.

14) 당사는 회원이 보유한 포인트의 소멸예정일이 도래하여 소멸시키는 경우 포인트 소멸과 관련된 내용을 최소 15일 전에 카카오톡 메시지와 안내 문자 등으로 발송합니다. 특정 이벤트를 통해 제공된 포인트는 이벤트 진행 시 포인트 유효기간 및 소멸 일을 별도로 안내하고, 소멸 안내 문자와 카카오톡 메시지에는 제외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잘못된 정보를 제공하여 안내 정보를 수신하지 못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당사는 회원이 당사 웹사이트에서 해당 월 소멸 예정 포인트를 상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15) 이벤트 및 제휴사로부터 무료 제공된 쿠폰 및 포인트는 현금으로 전환하거나 환급이 불가합니다.

16) 구매한 포인트 교환권을 포인트로 전환한 경우 포인트 교환권을 사용한 것으로 간주하여 취소, 환급 또는 현금 전환이 불가합니다.

17) 구매한 포인트 교환권의 경우 1만 원 이하 교환권은 80% 이상, 1만 원 초과 교환권은 60% 이상 결제에 사용하였을 시 환급 절차에 의하여 환급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할인 구매한 교환권의 경우 구매액을 기준으로 사용 비율에 따라 계산하여 남은 비율의 금액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18) 본 약관 제12조 제1항에 의한 회원 탈퇴 또는 제14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 회원은 회원 탈퇴 시점 및 회원자격상실 시점 전까지 회원의 구매로 충전된 잔여 포인트를 사용 혹은 환불 처리해야 합니다. 단, 당사나 제휴사가 이벤트 등의 마케팅 활동으로 회원에게 추가로 제공한 포인트의 경우 회원 탈퇴 시점 및 회원 자격상실 시점에 자동 소멸되고 회원이 재가입을 하더라도 복구되지 않습니다.

19) 본 조 제26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포인트 부정 적립, 부정 사용 등 포인트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당사로부터 자격상실 통보를 받은 회원의 누적 포인트 중 부정 적립된 포인트는 자격상실 통보와 동시에 소멸하고, 이에 대하여 회원은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① "부정 적립"이란 당사, 제휴사에서 회원에게 포인트를 부여하지 않았음에도 회원에게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 또는 실제 부여된 포인트 이상으로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를 말합니다. "부정 사용"이란 회원이 부정 적립 한 포인트와 타 회원의 동의 없이 타 회원의 포인트를 임의로 사용한 경우를 말합니다.

② 부정 적립된 포인트는 자격상실 통보와 동시에 소멸하고 이에 대하여 회원은 어떠한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또한, 부당이익을 취한 부분 즉, 부정 적립된 포인트로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회원 본인 또는 부정 적립에 관여한 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민, 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부정 사용의 사유가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에 기한 것이 아님을 소명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당사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으로 하여금 정상적으로 포인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19 (광고의 제공)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내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신에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전자우편, 문자서비스(LMS/SMS), 푸시메시지(Push Notification) 등의 방법으로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수신을 거절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수신 거절 시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의 배너 또는 링크 등을 통해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될 수 있습니다.
  3. 제2항에 따라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될 경우 해당 영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사의 서비스 영역이 아니므로 회사가 신뢰성, 안정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0 (서비스 이용 이력의 제공)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회사 서비스를 통해 정상적으로 완료된 건들에 대한 이력을 고객과 이루미에게 제공합니다.

21 (서비스 탈퇴)

1. 회원이 회사와의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언제든지 서비스 웹사이트 메뉴 내에서 직접 회원 탈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탈퇴 신청을 철회할 수 없으며, 신청이 들어오면 회사는 즉시 탈퇴 처리합니다. 단, 아래 각호의 경우에는 해당 각호의 문제 사항이 해소 내지 해결된 후 탈퇴 처리합니다.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 회원 또는 제3자와의 분쟁이 발생하여 종료 처리되지 않은 경우

2) 사무지원 서비스 이용계약의 서비스를 완료, 철회, 취소하지 않은 경우

2. 회원 탈퇴가 완료되는 경우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 방침>에 따라 회사가 보유해야 하는 정보를 제외한 나머지 회원 관련 정보는 즉시 삭제됩니다. 단, 회사 영구 이용 제한 조치를 받은 회원에 대한 제재이력은 계속하여 보관합니다.

3.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회원이 회사를 이용하기 위해 1년 동안 로그인 혹은 접속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원 계정이 휴면 전환되어 회원의 개인정보를 분리 보관합니다. 회사는 휴면전환 30일 이전에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SMS, 카카오톡 등 기타 유효한 수단으로 휴면 계정으로 전환됨을 안내합니다.

4. 분리 보관 이후 4년 동안 로그인하지 않을 경우, 회원 계정의 개인정보는 파기되고 자동으로 회원 탈퇴 처리됩니다.

5. 회원 탈퇴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오로지 회원 본인이 부담하며, 회원 탈퇴 시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한 각종 유무상의 혜택은 자동 소멸합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하거나 법령을 위반하는 등 본 계약을 유지할 수 없는 중대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7.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메일 등 전자적 방법을 통해 해지사유를 밝히고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지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이의 신청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다만, 본 약관 및 이용정책에서 정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별도의 이의 신청 기간을 부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2 (회사의 의무)

1.회사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합니다.

2.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다만 협력사의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협력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데이터 등이 멸실된 때에는 회사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 한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신속히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23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또는 이에 준하는 행위를 포함함)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비정상적인 시스템 접근

  • 악성코드, 바이러스 등의 프로그램을 고의 또는 과실로 설치, 유포하는 행위
  • 프로젝트의 정보 및 파트너의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크롤링을 하는 행위
  •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변형하는 행위

(2) 비정상적인 서비스 이용 및 타인의 서비스 이용 방해

  • 정당한 사유 없이 다수의 계정으로 서비스를 이용(프로젝트 등록, 지원을 포함하며 이에 한하지 않음)하는 행위. 신원 정보 중 일치하는 정보가 있거나, 모/자회사, 대표자가 동일한 등 사유로 회사가 실질적 동일인으로 판단하는 경우를 포함
  • 반복적으로 계정을 탈퇴/재가입하는 행위
  •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다른 회원에게 직접 연락하는 행위
  • 업무요청서 작성 시 실제와 업무와 다른 내용(금액, 기간, 요구사항 등 등록이 요구하는 일체의 정보를 말함. 이하 동일)을 입력하거나 다른 내용으로 매칭하는 행위
  • 업무요청서와 다른 내용, 관련성이 적은 내용, 불성실한 내용, 중복되는 내용으로 업무 매칭을 요청하는는 행위
  • 업무요청서에 대한 충분한 검토 없이 지원 후 지원을 포기하거나 지원 내용과 다른 제안을 하는 행위
  • 업무요청서 수락 후 포기를 반복하는 행위
  • 다른 회원에게 결과에 따른 불만을 표현하는 행위
  • 업무요청서와 다른 요구 및 제안을 하는 행위
  •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매칭에 참석하지 않거나 지각하는 행위
  •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매칭 일정을 연기하는 행위
  • 자료 전달 및 검토 지연,요청사항 준비 미비, 매칭 준비 미비 등 원활한 매칭 및 이루미 검토를 방해하는 일체의 행위
  • 서비스 내에서 체결한 계약을 이행하지 않거나 지연하거나 불완전하게 이행하는 행위
  • 서비스 내에서 체결한 계약을 중단시키는 행위(해지, 특약을 포함하며 이에 한하지 않음). 2회 이상 반복적으로 발생할 경우 귀책 사유는 불문.
  • 지급 조건을 준수하지 않은 지급을 요청하는 행위
  • 수행 능력을 벗어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행위
  • 프로젝트 진행 간 약속한 매칭 등 커뮤니케이션 일정을 준수하지 않는 행위
  • 계약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지 않은 별도의 금전을 요구하는 행위
  • 계약 내용과 다른 조건을 요구하는 행위
  • 소송, 중재, 조정 등 분쟁 해결 절차의 결과를 이행하지 않는 행위
  • 분쟁 간 연락이 곤란하거나 필요한 답변을 지연하는 등 분쟁 해결을 위해 성실하게 협조하지 않는 행위
  • 상대방의 평가 작성에 영향을 미치는 일체의 행위
  • 기타 회사가 구두 또는 서면으로 안내한 정책이나 이용 방법에 따르지 않는 행위
  • 공개 및 비공개 평가에서 반복적으로 낮은 평가를 받는 경우
  • 분쟁 등 사유로 주소지 및 연락처 등을 요청하였으나 이를 신속히 전달하지 않는 경우
  • 의사 표시가 필요한 일체의 사항에 대하여 지정한 기한 내에 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등의 무작위로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3) 허위 또는 과장된 정보 입력

  • 회원이 자신의 포트폴리오, 이력 등 프로필 정보를 허위(축소, 과장, 변형을 포함하며 이에 한하지 않음. 이하 동일.)로 작성하는 행위
  • 회원이 상대 회원 또는 회사에게 허위의 정보 또는 타인의 정보를 제공 및 전달하는 행위
  • 기타 여하한 허위 정보를 제공 및 전달하는 행위. 정상 입력 후 변경된 정보를 입력하지 않는 행위를 포함.

(4) 직거래 제안 또는 승낙

  •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회사를 제외하고 직거래를 제안 또는 승낙하는 행위. 제안 또는 승낙은 직접/명시적일 것을 요하지 않으며 직접 거래시의 견적서를 요청하는 등 직거래 의도가 간접적으로 노출되는 경우를 포함.
  • 직거래 제한은 서비스 이용기간 동안 유효

(5) 업무 방해

  • 게시판을 도배할 목적에서 동일 또는 유사한 게시글 또는 의미가 없는 게시글을 반복적으로 개시하는 행위 또는 스팸
  •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연락 및 요청을 거부 또는 지연하는 행위
  •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또는 서비스에 장애를 주는 행위
  • 회사가 1회 이상 안내 또는 거절한 사항에 대하여 반복적으로 문의 또는 요청하는 행위
  • 세금계산서(영수증, 계산서, 거래명세서 등 일체의 거래에 관한 증명서류를 포함) 등 거래에 수반되는 증빙서류를 임의로 발행하거나, 발행하지 않거나 늦게 발행하는 행위
  •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영리, 영업, 광고, 정치활동 등 서비스와 부합하지 않는 행위를 하는 경우
  • 이용요금(유료 서비스 대가나 기타 회사에게 지급하여야 할 일체의 대금 지급을 포함함. 이하 동일)을 미납 또는 지연하는 행위
  • 이용요금 지급계약을 거부 또는 지연하는 행위
  • 회사가 지정하는 이용요금 지급 방식을 따르지 않는 행위
  • 다른 회원의 계정 정보를 요청하는 행위
  •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무단으로 복제∙유통∙조장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버그를 악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6) 공공질서 등 위반

  • 성별, 정치, 종교, 장애, 연령, 사회적 신분, 인종, 지역, 직업 등을 차별하거나 이에 대한 편견을 조장하는 행위
  •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
  • 욕설, 폭언, 폭행, 협박을 하는 행위
  • 반말, 외모 평가, 성희롱, 비속어 또는 은어 사용 등 사회 통념에 반하는 행위
  • 민사, 형사, 행정, 진정 요청 등을 한 이후 이유 없음이 결정된 경우(당사자가 취소한 경우를 포함)
  • 도박 등 사행행위를 하거나 유도하는 행위, 음란⋅저속한 정보를 교류⋅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수치심⋅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소리⋅글⋅그림⋅사진 또는 영상을 타인에게 전송 또는 유포하는 행위 등 서비스를 불건전하게 이용하는 행위·기타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상 허용되지 않는 행위

(7) 타인의 권리 침해

  • 회사 및 타인(회원을 포함함. 이하 동일)의 특허권, 상표권,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또는 침해할 우려가 있는 행위
  •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및 계정정보를 무단으로 수집∙저장∙게시∙유포하는 행위
  • 타인의 개인정보를 침해하는 행위
  • 기타 웹 해킹 프로그램, 매크로 프로그램, 보이스 피싱을 위한 미러링 사이트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모든 행위
  • 민사, 형사, 행정 등 공적인 이의를 제기한 이후 이유 없음이 밝혀진 때 또는 당사자가 취하한 때
  • 타인을 기망하여 이득을 취하는 행위, 회사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입히는 행위(8) 계정 거래, 양도, 대리, 교환 등
  • 계정 및 계정 내 콘텐츠를 타인에게 판매, 양도, 대여하거나, 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 또는 이를 시도하는 행위 및 이를 알선하는 행위

(9) 명의 사칭, 도용 등

  • 다른 회원, 제3자 또는 회사 또는 회사의 임직원을 사칭하는 행위

(10) 원활한 서비스 제공에 악영향 및 회사, 회원, 제3자, 공공의 이익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행위

(11) 본 조를 포함하여 본 약관에서 금지하는 행위 및 그에 준하는 행위와 이를 시도, 제안, 유도, 알선, 승인하는 행위 및 그러한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2.회원은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확인하고 준수할 의무가 있으며,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계정의 도용과 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책임 및 약관 및 고지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24 (회원의 의무 위반에 대한 제재)

1.회원이 제21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에 회사는 사안의 중요성과 다른 회원, 제3자, 회사가 입은 손해를 고려하여 회원에게 다음의 제재를 할 수 있습니다.

(1) 서면경고
회사는 제20조의 의무를 위반한 회원에게 의무 위반의 내용, 위반 시기 등을 기재하여 서면으로 경고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의 제한
회사는 일정한 기간을 정하여 업무 등록 및 지원, 매칭과 로그인 등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영구 정지
회사는 회원의 계정을 영구적으로 정지할 수 있습니다.

2.회사는 제21조의 의무를 위반하여 제재 대상이 된 회원들에게 등록된 이메일을 통하여 제재 사실과 함께다음의 사항을 고지합니다.

(1) 이용제한 조치의 사유

(2) 이용제한 조치의 유형 및 기간

(3) 이용제한 조치에 대한 이의신청 방법
3.회사는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제보만으로도 회원에 대한 경고 및 이용 제한 조치를 할 수 있으며, 반복적으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해당 회원의 계정을 영구 정지할 수 있습니다.

4.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에 대한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해당 계정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계정이 해킹 또는 도용당했거나, 범죄에 이용되었다는 정당한 신고가 접수된 경우

(2) 그 밖에 이에 준하는 사유로 서비스 이용의 잠정조치가 필요한 경우

25 (손해배상)

1.회사 또는 회원은 본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2.회사가 개별서비스 제공자와 제휴 계약을 맺고 회원에게 개별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 회원이 이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를 한 뒤 개별서비스 제공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그 손해에 대해서는 개별서비스 제공자가 책임을 집니다. 단, 회사에게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6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전시, 사변 등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제공 중단, 한전으로부터의 전력공급 중단, 해커의 침입, 컴퓨터 바이러스, 기타 이와 유사한 사정으로 인한 서비스 시스템의 작동불능 등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아래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기타 이에 준하는 사유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한 경우

(2)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3) 다른 회원이 게시한 게시글에 신뢰성·정확성이 부족한 경우

(4) 회원간 또는 회원과 타인간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거래나 분쟁

(5)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

(6)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을 통하여 기대하는 유익이 실현되지 않은 경우

(7) 회원이 계정 비밀번호, 모바일 기기 비밀번호 등의 관리를 소홀히 함으로써 회원정보의 유출이 발생한 경우

(8) 회원이 모바일 기기의 변경, 모바일 기기의 번호 변경, 운영체제(OS) 버전의 변경, 해외 로밍, 통신사 변경 등으로 인해 콘텐츠 전부나 일부의 기능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9)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나 계정정보를 삭제한 경우

(10)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 및 프로그램을 이용한 비정상적인 접속 방해

(11)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가 인정되지 않는 사유로써 각 호에 준하는 사유

4. 회사는 고객 상호간, 고객과 제휴사 또는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어떠한 손해도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5. 회사는 고객과 이루미 간 거래를 중개하는 시스템을 운영, 관리, 제공할 뿐 고객 및 이루미를 대리하지 않습니다.

6. 고객과 이루미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이에 따라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고객 및 이루미가 직접 부담합니다. 특히, 고객과 이루미 간 직접 거래로 인해 수반되는 분쟁 및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고객과 이루미 간 거래와 관련하여 서비스 신청 의사 또는 수락 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거래대상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고객 또는 이루미가 제공한 정보 및 그 정보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으며 그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9.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없는 분쟁에 관여하지 않으며, 고객과 이루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의 분쟁을 포함하여, 온라인상의 컴퓨터 파일유출 및 개인 자료 및 정보 외부자료 유출 온라인 범죄, 회사 및 서비스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회원 개인의 불법행위 및 사회상규에 위배되는 행위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7 (준거법 및 관할)

본 이용약관은 대한민국 법에 따라 해석되고 규율 됩니다.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일체의 분쟁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하며,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28 (언어)

1. 본 약관 상 회사가 게시하거나 통지하는 모든 의사교환 수단은 국문으로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국문과 함께 영문 번역문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단, 회사가 본 약관에 대한 영문 번역문을 제공하거나 게시 또는 통지를 함에 있어 영문 번역문을 제공하는 경우, 국문본과 영문 번역문 사이의 여하한 불일치 사항에 대해서는 국문본이 우선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객은 회사에 대한 의사교환 수단으로서 국문 또는 영문을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29 (회원의 고충처리 및 분쟁해결)

1.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고려하여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제시하는 방법을 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안내합니다.

2.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장기간이 소요되는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내 공지하거나 제5조에 따라 통지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23년 10월 05일부터 시행합니다.

2. 2020년 12월 4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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