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 > 가격조사
시제품 제작 및 견적 조사
시제품 제작 견적조사란?
시제품제작 견적조사는 기업이 새로운 제품을 출시 하기 전에 제품의 디자인이나 설계상에 수정 및 보완 사항은 없는지 확인하기 위한 시제품을 만드는 과정에 필요한 비용을 어림잡아 계산하기 위해 조사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창업할때 시제품 제작 견적조사를 해야하는 이유?
새로운 제품을 제작하기 전 시제품 제작은 사전에 확인하지 못한 제품의 기능적 결함 및 하자 발생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비용적 측면에서도 절감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데 도움이 되므로 이러한 시제품 제작에 대한 견적조사도 시제품 제작 전 필수라고 하겠습니다.
시제품 제작 견적조사 방법
시제품을 제작하고 견적조사 할 때는 주로 외주업체를 통해 업무를 맡기기도 하며 회사에서 직접 시제품을 제작하기도 합니다.
시제품 제작을 위한 견적 조사할 때 고려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제품의 제작방식에 따른 가격을 조사합니다. 시제품의 완성까지의 과정과 시간, 제품의 디자인과 재료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므로 제품 설계 시 전체 사이즈, 특징, 부속재료, 제작 방식등에 따라 비용을 계산합니다.
2. 주로 포함되는 비용은 인건비, 작업에 필요한 기술 분석을 위한 샘플 구매비, 제품에 사용되는 부품구매비, 기술컨설팅 및 관리비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