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 > 가격조사

유사제품 가격 및 특징 조사

유사제품 가격 및 특징조사란?


유사제품 가격 및 특징조사란 기업의 제품과 동일하거나 동일한 범주내에 있는 다른 기업의 제품의 가격 및 특징을 조사하는 것을 말합니다.


유사제품 가격 및 특징조사 방법



유사제품의 가격 및 특징을 조사할 때에는 다음과 같은 단계를 포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1. 시장조사 실시하기
유사제품의 가격과 특징을 조사하기 위해서는 시장조사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시장조사에는 경쟁사의 제품이나 서비스 구매 고객 인터뷰, 온라인 고객 설문 조사, 대면 포커스 그룹조사, 경쟁사의 웹사이트 조사, 현재 경제 상황 평가등이 있습니다.

2. 경쟁사의 유사제품 구성 조사
경쟁사 라인업 구성, 출시주기, 가격대를 분석하며 경쟁사의 제품 제조방법, 비용 및 장단점을 파악해야 합니다. 그렇게 파악한 내용을 토대로 자사의 제품과 비교 분석합니다.

3. 경쟁사 제품의 구성을 조사 한 후에는 각 제품들의 특징을 조사합니다.
특징 조사에는 가격, 제공하는 서비스, 대상 사용자의 나이, 기능 수, 스타일과 디자인, 사용 편이성, 제공하는 고객지원 방법, 제품 품질, 기술 개발 파악 등이 있습니다.

카카오톡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