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화준비 > 브랜밍 (로고/회사명/명함)

로고

로고란 무엇인가?

로고(Logo)란 사람들이 그 회사를 인식할 수 있도록 회사의 아이덴티티를 나타내는 독특하고 고유한 디자인을 말합니다. 로고는 회사의 상징이자 브랜드의 얼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로고가 필요한 이유

일상에서 사람들에게 브랜드와 조직의 아이덴티티를 자연스럽게 인식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로고를 만드는 방법

로고를 디자인할 때는 최대한 회사나 브랜드를 나타낼 수 있는 특징을 표현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시각적 화려함도 중요하지만 최근에는 단순하고 명료한 간결한 로고가 선호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많은 기업들이 초창기에는 화려하게 로고를 만들지만, 점차 회사가 자리 잡고 안정기에 이르면 간단하게 로고를 변경하거나 수정하기도 합니다.
로고를 만들 때 주로 확인해야하는 것은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 메인 컬러
회사를 잘 표현하고 회사의 지향점으로 고려한 색상으로 정합니다. 회사를 떠올리고 기억할 수 있도록 해야 하기 때문에 다른 경쟁 업체와 비슷하지 않은 색상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굵고 명확한 서체
로고는 상장성과 각인이 중요하므로 잘 알아볼 수 있도록 명확한 서체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직관적인 아이콘으로 시각화
기업을 설명하지 않아도 어떤 일을 하는지, 어떤 제품이 주력인지 알기 쉽도록 아이콘을 만들어 로고에 활용하기도 합니다.

카카오톡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