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화 준비 > 콘텐츠 생성

이미지와 글

콘텐츠생성 이미지와 글이란?

문자,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기업이 하고자 하는 내용을 전달하는 것은 콘텐츠유형 중 하나입니다. 목적에 때라 콘텐츠의 유형은 많지만 그 중에서도 이미지와 글은 실무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는 콘텐츠입니다.
콘텐츠 중에서 보여주는 것을 목적으로 이미지로 정보를 전달하는 콘텐츠이며 인터넷 마켓 등에서 자주 사용하는 유형이 이미지 중심의 콘텐츠입니다.

콘텐츠의 내용이 많을 때, 알려주어야 할 정보가 많을때 사용하는 콘텐츠가 텍스트 중심 콘텐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나 글로 콘텐츠를 만들때 고려할 점

첫째, 고화질의 사진이미지를 사용해야 합니다. 보여주고자 하는 중요한 부분이 잘 보이고 선명한 화질의 이미지를 준비합니다.

두번째, 소셜미디어 등에서 많이 활용되는 이미지 유형이 어떤것인지 트렌드를 파악해서 이미지를 선정합니다.
또한 사진이나 스크린샷, 인포그래픽 등 어떤 이미지를 활용할 것인지 결정합니다.

세번째, 사용가능한 이미지나 글인지 파악합니다. 온라인상에서 떠도는 이미지나 글이라 할지라도 우리 회사 콘텐츠로 사용을 할 수 있는 이미지인지, 공유가 가능한 이미지나 글인지 파악한 후 사용해야 합니다. 글의 경우에도 저작권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회사에서 자체적으로 만들어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카카오톡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