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화 준비 > 콘텐츠 생성

타채널 콘텐츠 활용

타채널 콘텐츠 동시활용방법

기업에서 주로 활용하는 콘텐츠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글
가장 대표적인 콘텐츠 유형으로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발행하는 콘텐츠로 활용됩니다.

(2) 사진, 이미지
인터넷 마켓이나 비주얼 중심의 비즈니스 카테고리에 많이 활용됩니다.

(3) 카드뉴스
글보다 전달력이 좋은 장점이 있으며 네이버 포스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4) 동영상
제작 비용은 비싸지만, 임펙트있고 전할 내용을 최대한 짧고 자세하게 담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5) 오디오
유튜브나 팟캐스트를 활용하여 음성만으로 오디오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6) 뉴스레터
자체 구독자에게 이메일로 다양한 정보를 발송하는 방법으로 광고보다 유용한 정보를 보낼 때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것이 장점입니다.

최근에는 소셜미디어를 활용하여 다양한 콘텐츠와 결합하기도 합니다.
인스타그램과 페이스 북의 경우 짧은 영상을 사용하여 티저처럼 광고로 활용하기도 하며, 틱톡의 숏폼 콘텐츠 유튜브 쇼츠와 인스타그램 릴스로 온라인에서 영상콘텐츠와 SNS를 결합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동시에 활용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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