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화준비 > 브랜밍 (로고/회사명/명함)
회사명
회사명이란?
회사명은 단순히 회사의 이름을 만드는 것보다 더 큰 의미가 있습니다. 기업이 경영전략의 하나로 소비자에게 쉽게 회사를 어필하고 기억에 남기 위한 하나의 방법입니다. 또한 성공적인 브랜드 네이밍은 경쟁사화의 차별성을 갖게 하는 장점도 있으므로 매우 중요합니다.
고려사항
회사명을 지을 때 고려해야할 사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회사의 이름을 여러 형태로 생각해봅니다. 창립자의 이름을 활용하거나, 제품이나 서비스를 나타내는 단어 또는 창업자의 경영철학을 담은 단어 등을 생각해 봅니다.
두번째 생각해 본 회사명들이 많은 경쟁사 사이에서도 돋보이는 이름인지, 진출하려는 시장과 어울리는 이름인지 등을 살펴봅니다.
세번째 추려진 회사명들이 상호등록이 가능한지 확인합니다.
상호 등록 여부는 인터넷 등기소 사이트에서 [법인 등기] > [열람하기] 메뉴에서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법원 인터넷등기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