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화준비 > 소개자료

3. 제품소개서(소비자용)

제품소개서란?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주요 정보를 간략히 정리한 문서를 말합니다.

제품소개서가 필요한 이유

제품소개서는 짧은 시간 안에 효과적으로 제품에 대한 관심과 주목을 이끌어내고, 제품에 대한 높은 평가를 유도해야 합니다.

제품소개서 작성방법

제품소개서의 작성 프로세스
1. 기초 자료 검토, 분석
2. 추가 자료 조사, 분석
3. 문서 프레임 설계
4. 내용 작성
5. 전략 아이디어 강화
6. 문서 시각화
7. 최종검토 및 보안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좋은 제품소개서란 다음과 같은 조건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1. 체계성 : 문서의 구조 파악이 용이하도록 짜임새 있는 구조
2. 논리성 : 처음부터 끝까지 타당한 논리로 순차적인 전개
3. 일관성 : 내용, 디자인 측면에서 시종일관 공통된 코드 유지
4. 가시성 : 문서에 담긴 텍스트, 또식, 이미지 등이 잘 식별
5. 가독성 : 문서에 담긴 텍스트 내용이 직관적으로 술술 읽힘
6. 이해용이성 : 고민하지 않아도 내용을 바로 쉽게 이해 가능
7. 간결성 : 불필요한 요소를 모두 제거하고 중요 사항에 집중
8. 동질성 : 기업 또는 상품 아이덴티티와 자연스럽게 어울림
9. 시각품질 : 좋은 첫인상과 신뢰를 주며 내용을 살리는 디자인(첫인상 결정에 3초, 첫인상을 고치는 데 30시간 이상 소요)
10. 키메시지 : 머릿속에 각인될 수 있는 분명한 메시지 전달

카카오톡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