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화준비 > 소개자료
2. 회사소개서(협력사용)
회사소개서란 무엇인가?
회사소개서는 사업의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어 기업 홍보 및 영업을 목적으로하는 고객 또는 관계사에게 우리 회사의 비즈니스 모델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양식을 말합니다.
회사소개서가 중요한 이유
회사소개서는 회사의 이력서이자 자기소개서와 같습니다. 사람들에게 기업을 소개하고 투자자들의 기억에 남겨 투자 유치를 받아내는 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회사소개서 작성방법
회사 소개서는 다음과 같은 순서에 따라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1. 회사 소개서의 용도와 목적 설정하기
소개서를 언제, 어떻게, 왜 활용할 것인지 정하여야 합니다. 목적 없이 정보만 나열하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2. 레이아웃 잡기
1에서 정한 용도와 목적에 맞는 레이아웃을 작성합니다. 순서상 표지, 인트로, 목차, 내용, 아웃트로로 작성합니다.
3. 디자인하기
1) 자료수집 : 표절할 자료가 아닌, 응용할 자료들을 수집합니다.
2) 구상하기 : 2의 레이아웃을 보면서 전체적인 디자인을 구상합니다.
3) 디자인하기 : 수집한 자료를 응용하여 통일된 디자인으로 제작하고, 한 페이지 완성할 때마다 전체적인 디자인을 확인합니다.
4) 전체적인 통일감 확인하기 : 1페이지부터 마지막페이지까지 잘 이어지며 어색함이 없는지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