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화 준비 > 콘텐츠 생성
영상 콘텐츠
영상콘텐츠란?
영상콘텐츠란 동영상을 이용하여 기업이 고객에게 기업의 콘텐츠를 전달하는 것을 말합니다.
최근에는 마케팅의 한 방법으로 영상콘탠츠를 이용하여 유튜브나 틱톡 등 다양한 영상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영상콘텐츠의 장점
영상콘텐츠는 적은 초기투자비용으로 다양한 연령대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콘텐츠생산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영상콘텐츠 제작방법
* 영상콘텐츠를 제작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콘텐츠 제작 전 반드시 영상콘텐츠를 제작하는 목적을 명확히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브랜드 인지도의 증가시키기 위한 콘텐츠인지, 회사제품의 판매 촉진을 위한 콘텐츠인지, 신규 고객 유입이 목적인지 등 목적과 목표를 설정하여야 합니다.
2. 고객이 영상콘텐츠를 보고 어떤 행동을 할 것인지 예측해야합니다.
영상콘텐츠의 내용을 어떤것으로 할 것인지 정하기 위해 고객이 콘텐츠로 인하여 어떤 반응을 보일것인지에 대한 예측을 한다면 영상콘텐츠의 내용을 효과적으로 채워 나갈 수 있습니다.
3. 영상의 테마를 선택하고 목적과 내용에 맞게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는 동영상 테마의 설정합니다.
4. 영상이 완성되면 어디에 어떻게 배포할 것인지를 결정합니다. 그리고 영상의 배포 후에는 성과 측정을 통해 이후 제작될 영상콘텐츠에 개선된 내용을 반영하여 영상콘텐츠의 완성도를 높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