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아이디어 구체화 > 소비자반응조사

설문조사

리서치란?

리서치(research)는 특정 목적에 맞춰 수집한 다양한 정보를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해석하여 현실을 이해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지식을 생산하는 활동을 의미합니다. 리서치의 종류로는 개인리서치, 순수리서치, 응용리서치, 디자인리서치등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비즈니스 리서치는 모든 종류의 비즈니스를 시작하거나 운영 할 때 수행되는 모든 유형의 리서치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모든 유형의 비즈니스를 시작하려면 대상 고객과 비즈니스 계획을 수립하기위한 경쟁에 대한 조사가 필요합니다.

리서치가 왜 필요할까?

리서치를 통해 미리 시장 수요를 예측해야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으며, 고객이 누구이며, 고객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또 기업 제품에서 부족한 부분 등을 알아내기 위해서입니다.

리서치 방법

데이터를 활용하여 정량적인 수치인 '숫자'를 파악하고 싶다면 '정량조사(QUANTITATIVE research)'를 사용하며, 사용자의 '이야기'를 파악하고 싶다면 '정성조사(qualitative Research)'를 사용합니다.

정량조사 방법으로는 A/B테스트, 카드 소팅, 설문조사, 클릭테스트, 아이트래킹 등이 있습니다.
정성조사 방법으로는 사용성 조사, 포커스 그룹 인터뷰, 다이어리 스터디 등이 있습니다.

카카오톡문의하기